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 절차 및 비용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19. 9. 22. 01:30

    ios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준비하면서 애플 앱스토어 개발자 계정 등록 전 과정을 공유 드립니다.

    *애플 개발자 계정의 경우 이중 인증이 필수이기 때문에 애플 디바이스를 가진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https://developer.apple.com/kr/

    1. 첫번째로 애플 개발자 페이지에 접속 및 우측 상단에 'Account' 버튼틀 클릭합니다.

     

    Account 클릭 화면

    2. Apple ID가 없으십니까? '지금 만드세요' 버튼 클릭

    기존 계정이 있다면 추가 생성 필요 없이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3. Apple ID 생성 양식에 맞춰 정보를 기입 합니다.

     

    4. Apple ID 이메일 주소 확인 요청 및 동의서 확인 하면 개발자 계정에 접속하게 됩니다.

     

    로그인 후 화면

    5. 'Join the Apple Developer Program' 메뉴를 클릭합니다.

     

    6. Apple Developer Program 페이지 우측 상단에 'Enroll' 버튼을 클릭 합니다.

     

    7. 아래 'Start Your Enrollm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Apple 개발자 계정의 경우 개인(개인, 개인사업자)과 기업(법인)으로 나뉘며 이후 어플리케이션 등록 시 개인은 개발자의 이름이 법인은 회사명이 노출됩니다. 

     

     

    애플 개발자 개정 생성을 위해서는 애플 디바이스를 통한 이중 인증 필수

    8. 애플 계정은 반드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맥북 사용하여 이중 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중 인증 설정 방법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중 인증 완료 모습

    9. 이중 인증 후 키보드의 F5 버튼을 눌려서 재 로그인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10. 애플 개발자 개정을 개인으로 등록할지 기업으로 등록할지 선택 후 우측 하단의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개인사업자 이기에 Individual/Sole proprietor 선택했습니다.

    * 앱 등록시 회사명으로 나타내기 위해서는 법인회사만 가능하며 개인사업자는 Individual/Sole proprietor을 선택하면 됩니다. 

     

    11.  동의함에 체크 후 우측 하단의 'Continue'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기본 정보를 다 입력하였으면 우측 하단의 'Purchase' 버튼을 통해 애플 개발자 계정 등록비를 결제 합니다.

    구글 개발자 계정($25) 다르게 1년에 129,000원 이며 1년뒤에는 재결제를 해야 합니다.

     

    13.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4. 작성된 개인정보와 금액 확인 후 우측 하단에 '결제진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5. Chrome에서도 internet explore에서도 결제가 진행이 되지 않아 아이폰으로 결제 하였습니다.

    결제까지는 약 4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결제완료 이후 등록된 이메일을통해 '신분증 제출' 관련 링크가 전달 되는데 이를 진행해야 개발자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